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팁&정보

공인 인증서 백업및 복구 하기

스크린샷은 일단 불러오기(복구)지만 스크린샷을 보고 내보내기(백업)후 차후에 사용할수 있게 저장후 메일등으로 자신이 언제든지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장소 등에 올려 사용하면 인터넷 뱅킹이 자유로워 질 것이다. 물론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곳에 인증서를 설치 했다면 깜빡 잊지 말고 사용후에 삭제하길 바란다. 그리고 이 글은 각 은행등의 고객지원 메뉴를 보면 나와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지만 주의위 사람들중 모르사람들이 있어 잠시 만들어 본것이다..

아래 스크린 샷은 일단 백업을 전제로한 복구 위주로의 설명이지만 그림을 본다면 현재 인증서의 백업, 삭제도 가능하다.

START!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면 하단..열쇠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것을 오른쪽 버튼 클릭후 인증서 관리를 클릭한다.


인증서가 보이지 않지만 이곳에서 삭제등이 가능하기때문에 언제든지 자신의 인증서를 설치 한다면 이곳에서 삭제도 가능하다. 여기서는 아래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클릭.. 현재 포맷후의 상태라 인증서가 설치된 것이 없는 모습..


백업이라면 내보내기를 클릭, 복구라면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찾아보기를 클릭후에 전에 백업했던 자신의 인증서를 선택하여 불러온다.


파일을 불러왔다면, 초기에 인증서를 생성시에 입력하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한다.


아래부턴 그림만으로도 간단하지만 이로서 종료가 되었음을 알수 있다.

처음에 설명한것처럼 설명백업도 마찬가지로 하면 된다..^^

집에서 인증서를 받아 설치했던것을 회사에서도 함께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것이다.
이제 인증서 만료 기간까지그리고 컴퓨터 포맷 할 때마다 인증서를 다시 설치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 나자~!

덧붙임 : 최초 작성 2006. 10.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