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팁&정보

아이폰의 숨은 기능 - 동영상 촬영시 사이즈 줄이기


아이폰 사용하는 사람들 90%는 잘 모르는.. 아이폰의 숨은 기능

아이폰에서 동영상촬영시 hd화질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로 옮기면 용량이 큽니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촬영한다면 동영상촬영된 파일 사이즈가 대폭 감소 합니다.

게다가 실내 같은 좁은공간에서 좀더 광각으로 촬영이 가능하여 기본 동영상보다 좀더 넓게 한 공간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일반적으로 동영상 촬영시 아이폰 기본 카메라를 이용하여 오른쪽 하단 사진/동영상 스위치를 변환하여 촬영하지만,
메세지에 들어가 메세지 입력하는 부분 옆의 카메라 버튼을 이용하여 촬영하면 동영상의 화질을  작게 변환 시켜 촬영이 가능 합니다.
물롬 좀더 광각으로 촬영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을것 입니다.

그림으로 볼까요?





메세지 앱을 띄운후 메세지 입력하는곳 +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를 실행 시킬 수 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위에 보이는 사진 또는 비디오 찍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 책상위에 달력을 담아 보았는데요. 기본 동영상으로 촬영시 보다 더 많은 부분을 담을 수 있게 됩니다. 




비교를 위하여 기본 카메라 앱을 이용하여 촬영한 동영상 촬영시의 모습 캡쳐 사진 입니다.


어때요? 다르죠? ^^
가까운 문서를 촬영했기 때문에 크게 차이나 보이지는 않을 수 있겠지만, 직접 촬영해 보시면 얼만큼의 용량과 함께 얼마 정도의 더 많은것들을 담을 수 있는지 놀라시게 될듯 싶은데요. 꼭 한 번 촬영해 보세요..
 
촬영후에도 컴퓨터로 옮긴후 파일사이즈를 보면 대폭 감소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