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팁&정보

아이폰4 IOS6 beta2 업데이트 후기

IOS6 의 새로운 기능 


한국어 지원 Siri, 애플의 새로운 3D 지도, 3g 에서 가능한 페이스타임등 자잘한 업데이트 외에 관심있게 지켜 볼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하루에 평균 3-4시간 이상 페이스타임을 하고 있기 때문에 3g 네트워크에서 가능한 페이스타임을 경험해고자 ios6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업데이트의 경우에는 웹에서 검색하시면 자신에게 맞는 디바이스의 펌웨어를 다운받으시고 아이튠즈로 쉽게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

순정 사용자의 경우 업데이트가 된다면 바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여 사용하실텐데요, 베타버젼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익히실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느낀장점은 알림센터에서 바로 페이스북 글을 올릴 수 있는것이 페북유저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가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전화걸기시 다이얼 버튼의 경우 UI가 살짝 변경되어 깔끔한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제 경우 깔끔하지만 뭔가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문제점

아직 개발자 버젼의 베타버젼이라 튕기거나 실행이 안되거나 불안정하게 동작하는 앱이 많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첨부파일을 보낼수 없다거나 은행앱이 실행이 안된가거나 합니다. 현재 저는 다시 다운그레이드 하여 순정 5.1.1로 복원한 상태 인데, 많이 쓰는 앱중하나인 음악앱이 자동으로 다음파일이 재생이 안되어 순정을 기다리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폰4 에서 3g 네트워크로 페이스타임이 안된다는것.ㅠ 절망스럽더군요. 

검색해서 찾아보니 4S, 뉴아이패드에서 지원이 되고 나머지 하위 기종에서는 안된다 하던데, 이건 좀 아니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식버젼에서 아이폰4도 3g 네트워크에서 페이스타임이 되면 좋겠지만, 과연 제 희망이 이루어 질지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