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팁&정보

앱스토어 구입목록 삭제(X) 구입목록 가리기 하는 방법

앱스토어 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기 전에 평가된 점수와 함께 리뷰를 눌러보면 답답하신적 많으셨을 거에요.. 무슨 구입목록 삭제좀 부탁드린다는 말이 왜 그리 많은지... ^^;

구입목록 삭제의 경우 성인컨텐츠의 라이트 버젼이나 다른사람 또는 부모님과 동일계정에 사용하는 사용자 들이 다운로드 받았다는것을 감추기 위해 삭제해 달라고 요청하는데 판매하는 개발자측에서 삭제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것을 모르고 무작정 삭제해 달라는 스팸과도 같은 리뷰를 보면 저처럼 답답 하신분들도 많았을 것입니다.

바르고 앱의 정확한 평가를 나타내는 리뷰문화가 장착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구입목록 가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해 볼께요~

앱스토어 구입목록 삭제 하는 방법


 

 앱스토어 실행후에 하단 제일 오른쪽 업데이트 메뉴를 눌러주면. 상단에 구입목록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자신이 다운로드 받았던 모든 앱에 대하여 확인 할 수 있고, 물론 다시 설치도 가능합니다. 

구입목록 삭제를 원하는 앱을 찾아 옆으로 쓸어 주면 오른쪽 다운로드 아이콘이 빨간색 가리기 버튼으로 변경되어 다운로드 받아진 항목이 사라집니다.

참 쉽죠? ^^

카테고리에서 이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항목



앱스토어에서 오늘만 무료 등으로 다운로드 받은후에 사용하지 않는 앱의 경우 삭제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앱이 이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것인지..?? 구입목록에서 확인하여 다운로드 하면 너무 오래 걸리는데요, 카테고리에서 제일 우측에 항목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료 항목에서는 보통 제일 우측에는 가격이 표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 '설치' 라고 표시 되어 있다면 이전에 다운로드 받았다는 의미 입니다. 이런 앱의 경우 다운로드 받아도 이전에 지불을 하였기 때문에(오늘만 무료등으로 받았기 때문) 추가 금액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료 항목을 보면 '무료', '설치됨', '설치' 3가지 항목인데 위에 설명을 이해 하셨다면 어떤의미 인지 아실거에요.
무료는 이전에 다운로드 받은적이 없는 앱. 설치는 이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앱, 설치됨은 현재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죠.

저의 경우 오늘만 무료 앱으로 괜찮은 앱은 일단 다운로드 받고 잠시 사용 후  필요 없는 경우 삭제를 합니다. 머 나중에 유료앱으로 전환될 수 있기도 하고.. 또 그때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한국계정만 사용하면 괜찮지만, 해외계정을 사용하게 됨으로 이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계정이 어느계정에서 받았는지 확인이 안되어 환불하는 불상사를 없애기 위해 설명드린것이니 모르셨던 분들은 잘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