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yon SB-130
현재 사용중인 위성DMB 핸드폰인 SB-130...구입한것은 조금 시간이 지났지만, 위키에 작성하다 말았던 내용을 완성코자 블로그에 옮겨 글을 작성해 본다. 현재 이 핸드폰을 사용한다는것이 전하고자 하는것이다. :)
장점 :
- T스타일 (폴더와는 다른 방식이 갠적으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 여타의 LG모델 답게 넉넉한 내장 메모리
- 외장 메모리 사용가능
- 넓은 액정화면
단점 :
- 투박한 디자인
- 위성 DMB의 탈착식 안테나
- 불편한 배터리 커버가
부가 기능
- 폰카 : 핸드폰 화질은 120만화소 정도 되지만, 그동안 잘 사용해오지 않았다.(광량 부족일시 너무 끊김이 많고, 화질저하 문제가 심하다) 디지털 카메라가 없는 나에게 간단한 접사는 가능 할듯 싶어서 나름 줄자를 이용하여 거리등을 테스트.. 결과를 확인해 보니 그냥저냥의 결과물을 보여줬고, 광량부족만 아니라면 블로그 용으로도 어렵지만 사용 할 수 있을듯 싶다.
- MP3 : 멀티테스킹이 안된다. 하지만 넉넉한 메모리때문에 동영상을 포함해서 가끔 듣고 싶은 MP3정도 넣어 다닐만은 하다.
- PMP(?) : 외장 메모리를 사용할수 있는 기종은 대부분 가능한것이 아닐까? T-flash 메모리 카드에 망고나 곰인코더 등으로 인코딩해서 넣은 동영상 파일을 볼 수 있다. 인코딩 시간도 비교적 오래 걸리고, 작은 화면이 답답하기는 하지만 재미삼아 동영상 파일을 넣고 다니는데, 화장실에 혼자 있을때나.. 샤워시에 자주 애용하는 편이다.
- E-book : 역시나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사용자 클럽에 가능하다는 사용기를 확인 할 수가 있다.
현재는 기본으로 가입되었던 TU를 해지하고 DMB시청을 하지는 않지만, 기본 EBS의 프로그램은 시청 할 수 있기 때문에 샤워할때나 화장실에서 가끔 이용해 주는 편인데 썩어도 준치라 나름 쓸모가 있고, 다른메이커의 기종은 모르겠지만..플레쉬 기능은 핸드폰에 필 수 기능이라 생각이 들 비상시에나 자주 쓰일 정도로 만족 스러운 기능이라 생각한다..
올해들어 하나의 습관이 붙어 버린것 중에 하나가 영상기록이다. 넉넉한 기본 메모리 때문에 가끔 핸드폰 동영상으로 3-5분 정도의 이런저런 이야기 들을 기록하고 있는데.. 컴퓨터에 옮겨 모니터링을 해 보니 나의 말투나 어법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세심한 부분까지 나에 대하여 조금더 알게 된다는것과 영상이기 때문에 모든것이 기록이 된다는 장점이 너무 좋다는 생각이든다. (캠코더 뽐뿌~!)
최근에 구입한 외장 메모리는 또한 저렴한 가격(11,900원)의 국산 제품으로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다. ^^
특별히 크고 두꺼운 외형을 빼면 그다지 아쉬운 점이 별로 없기에.. 다음 핸드폰은 아마도 고장나거나 잃어 버리지 않는다면 언제 바꾸게 될지 전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