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에 Open Web Design 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 괜찮은 레이아웃이 있어서 하나를 다운로드 받아 새벽에 일어나 모냥새만 갖춘정도로 스킨을 변환시켜 봤습니다.
Div 에 대해서 잘 모르다 보니 강좌 찾다가 보니 어떻게 어떻게 연결이 되더군요..
덕분에 괜찮은 모양새가 갖춰진 스킨을 공짜로 얻은듯 싶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약간의 성과가 있었다 라고 할까요... 최근 알게 모르게 3개 정도의 스킨을 만지작 거리면서 Div 스타일의 기본 조차 모르는 상태였지만, 지금은 몸으로 무엇인가를 터득한 것 같은 느낌... 암튼 뭔가가 이해가 될듯말듯 한 그런 느낌이 다가옵니다..
최근에 별다른 포스팅꺼리가 없다보니 내공수련 보다는 겉모양의 모습에만 치우치는 모습을 많이 보인듯 싶습니다. 하지만 정말..정말..정말.. 앞으로는 열심히 글만 쓸거에요..(씨익~)
스킨완성으로의 길도 앞으로 갈길이 멀긴 하지만, 가벼운 글이라도 꾸준히 나만의 글이 업데이트 되는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려 합니다. 작은 목표중의 하나 이니까요..갈길이 멀기에 천천히 쉬어 가려 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뚝딱뚝딱은 이정도로 마칩니다.
이후 하단에는 스킨 히스토리의 기록이 시작됨 :)
최초작성 2006.11.04 이후 덧붙임 기록 시작
덧붙임 2006.11.05
- 댓글, 방명록및 일부의 스킨과 스타시트 정리
- 컬러셋 조합 및 스킨 프리뷰 이미지, index.xml 제작 예정
덧붙임 2006.11.06
컬러셋 조합 및 스킨 프리뷰 이미지, index.xml 제작- 방명록과 댓글에서의 문제점 수정할것
덧붙임 2006.11.07
- 사이드 메뉴 좌측, 1단형 레이아웃으로도 바꿔보기... 위키, 제로보드용도 함께
덧붙임 2006.11.12
- 정식버젼 1.1로의 업그레이드
- key word 기능 추가
- 스타일 시트 부분수정
- div class="line", div class="box_black" 스타일등 추가
덧붙임 2006.11.30
- 댓글 부분 수정 (실력이 안되서 익스플로러에서의 방명록, 댓글부분의 버그는 수정 못해서 그냥 감춰둠.. 아흑..ㅜ_ㅠ)
덧붙임 2006.12.03
- 전체 한글화 및 댓글과, 트랙백 버튼 클릭시에 펼쳐짐이 아닌 본문으로 펼쳐지게 만들었음.
덧붙임 2006.12.17
- 백업을 해놓은것을 잠시 다른 스킨 수정하면서 FTP로 올려서 12. 03일 수정한 부분이 사라졌다. 수정해서 올렸는데 그때처럼 이쁘게 변하지 않았다. ㅜㅡ
덧붙임 2006.12.23
- 방명록을 메모장과 함께 사용하기로 결정
- 방명록과 댓글의 댓글에 대한 댓글 부분 삭제, 수정부분 없앰 : 댓글에 대한 답변의 귀차니즘과 한 번 내 뱉은 말은 주워 담기 어렵다는 것을 보여주며, 댓글에 대한 책임 소재에 따른 삭제가 불가피 해 졌다. 계층형 구조는 스킨에 대한 문제도 있지만 그냥 쌩 댓글이 더 편해서 이다.
덧붙임 2006.12.31
- 사이드 바 부분 수정
- 방명록과 댓글의 댓글..계층형 댓글의 문제점 다소 보완 하지만 아직 완벽치 않다.
- 구글 애드센스 재부착 최대한 거부감 없이 달아 보았다. 보기에 그리 나쁘지 않다면 이 스킨 사용하는 동안은 계속 달아 볼까 생각중..
덧붙임 2007.01.07
- 사이드바 인기 검색어 추가.. (별것아니지만 방문자 들을 위한 나름 세심한 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