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호스팅 업체의 잦은 섭따로 인해서 무슨 일인가 싶었는데, 운영중인 블로그로 도스 공격이 들어 온다는 호스팅 업체의 분석결과 두 번씩이나 계정 차단 조치가 생겨 티스토리로의 이전을 감행했다. 이전하면서 펌링크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아예 포토블로그로 사용하고 있던 Minolta α-9000 포토블로그(http://a-9000.com) 의 도메인을 옮겨 사용하기로 하고, 기존 도메인(http://imno1.com) 과 계정은 아직 무슨 용도로 사용할지 정해 지지 않은 상태이다.
태터툴즈 = 텍스트큐브 = 티스토리 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사용하는데에 따른 특별한 어려움은 없지만, 역시나 플러그인을 마음대로 사용 할 수 없다는것은 조금 아쉽다. 물론 티스토리의 무한용량과 트래픽은 역시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으니... "(+), (-) = 제로" 라고 할 수 있다.
분위기 쇄신겸 스킨도 교체를 해 봤는데.. 티스토리로 옮기면서 글 쓰면서 다른것에는 신경 쓰고 싶지 않았기에 배포되는 스킨으로 사용하고, 본문폭은 650px 로 사용할까 생각중에 있다.
잠시동안이나마 블로그를 폭파할까 했지만, 10년후.. 20년후.. 나의 생각들을 계속해서 보고 싶었기에 멍청한 생각을 접고 블로그는 계속 이어가기로 했다. 암튼 앞으로도 특별한 것은 없지만 계속해서 이곳에 잡다한 것을 기록 할 예정이다.
티스토리로 이전시의 걸림돌들
- 300MB 복원파일을 Daum 대용량 메일 전송중 50% 정도에서 계속 에러.. 복원 파일을 올릴만한 곳이 없다.
- 백업파일의 문제였는지 복원시 몇 번째줄 에러.. 에디트 플러스에서 파일을 열려고 해도 용량때문에 열지 못함
- 제일 큰 문제는 역시나 펌링크가 변한다는것.. 어쩔 수 없는 큰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 애드센스를 어떻게 할까의 처리.. 아직 생각중에 있다.